상단여백
HOME 타겟 타겟뉴스
[영상뉴스] 특별사면위원장 이정환 목사 사면취소 관련 기자회견

[기자]

예장 통합 제100회 총회 특별사면위원장 이정환 목사는 채영남 총회장의 사면취소 발언과 관련하여 오늘 오후2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인근 까페에서 특별기자회견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사면과 관련된 질문을 주고 받는 간담회 형식으로 30분 가량 진행됐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이정환 목사는 사면 취소가 가능하냐는 질문에 채영남 총회장은 100회기 총회가 결의한 것을 선포한 것으로 총회장의 역할은 끝난 것이라고 하며 총회장 개인이 이를 번복할 수 없으며 사면 취소는 교단 헌법상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100회기 결의사항으로 100회기 안에 사면을 하도록 총회가 결의했고 모든 사면 절차는 총회 결의 내용이며 사면 선포로 인해 100회기 사면 단행은 끝난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101회 총회에서는 이에 대한 경과 보고를 하는 것 뿐이지 사면에 대한 결과를 바꿀 수 없다고 했습니다.

끝으로 교계 기자들에게 이번 사면과 관련한 많은 정보를 알리고 일깨워주시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것이 바로 언론이 역할이라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오늘 오후 3시 총회 임원회의를 통해 사면 취소에 대한 입장을 결의할 예정이었으나 채영남 총회장은 불참한 것으로 알려져 이번 회의는 의미 없는 회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주에 예정된 제101회 총회를 앞두고 어떤 변수가 생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뉴스타겟  webmaster@newstarget.kr

<저작권자 © 뉴스타겟,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타겟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