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아시아 최대 드론 전시회 25일 부산서 개막‘2018 드론쇼 코리아’ 27일까지 벡스코…100개사 344개 부스

아시아 최대 드론 전문 전시회인 ‘2018 드론쇼 코리아 (Drone Show Korea 2018)’가 오는 25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3회째로 역대 최대이자 아시아 최대규모인 100개사 344부스, 1만3000㎡의 전시규모로 개최돼 4차 산업 혁명의 주역인 드론 산업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업체로는 국내 드론 산업의 연구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비롯, 군사용 및 민수용 무인기산업을 대표하는 ‘대한항공’, ‘유콘시스템’과 통신사로는 처음으로 ‘LG U+’가 참여해 본격적인 드론 산업 진출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드론 전시회 ▲국내·외 유명인사들이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 ▲드론업계-수요기관간 매칭 상담회 ▲드론기업들의 투자자금 마련을 지원하는 투자유치 포럼 ▲드론실증·인력양성사업 성과발표회 ▲일반인들이 직접 드론을 제조·비행을 체험하는 이벤트 등 다양하다.

엘지유플러스는 5세대 통신망을 연결해 드론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목적지를 입력하면 드론 이륙에서 비행, 귀환까지 전 과정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드론 관제시스템’을 소개한다.

기존에는 비행도중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하는 별도의 장치가 필요했으나 이번 관제시스템에서는 드론으로 촬영하는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아이피티비(IPTV)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 드론을 활용한 입체(3D) 지도와 실시간 드론길 안내시스템 등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운수·물류서비스(드론택배·긴급물자배송), 재해취약지역 안전점검, 보안·환경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로 드론 서비스사업 진출할 계획이다.

육군은 드론봇(드론+로봇) 복합전투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올해 드론봇 운용인력 모집 및 드론봇 전투단을 창설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민간의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국립수산과학원 등은 수중 드론 등 해양드론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해양특별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한 덴마크 대사관에서는 덴마크 드론 연구기관 및 기업들과 ‘덴마크관’을 구성하고, 국내 드론업계들과 교류오찬을 마련하는 등 한국-덴마크 드론산업 협력 확대하기로 했다.

드론 사진 공모전, 드론영상제, 드론 레이싱대회를 포함해 청소년들이 드론을 직접 제작하고 조종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뉴스타겟  caleb@newstarget.kr

<저작권자 © 뉴스타겟,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타겟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